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키나와여행 :: 츄라우미 수족관

여행 이야기

by [완소남] 2012. 8. 13. 12:26

본문





오키나와여행 :: 츄라우미 수족관


행복했던 3박4일 오키나와여행. 기대했던 곳 중에 한곳이 바로 츄라우미 수족관 입니다. 위 사진 보이시죠?
위 이미지는 검색창에 츄라우미 수족관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이 보이는 이미지인데요. 레알 궁금했거든요.
 얼마나 큰 수조길래 사람들이 저리도 쪼매나게 보일까? 실제로 보니 정말 엄청난 규모의 수조였어요. 볼거리가
많았던 오키나와여행 츄라우미 수족관! 코발트 블루빛의 바닷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생생함이 있는 곳이에요!





나하시에서는 두시간 넘게 고속도로를 달려야 츄라우미 수족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저희 오키나와여행 팀은  고민가 창야를 들른 후 바로 이곳 츄라우미 수족관에 왔는데요. 길찾는 것은 수월했어요. 츄라우미 수족관으로 가려면  주차장은 P7 구역이 젤 가깝습니다. 주차는 P7에 해주시면 되요. 위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환하게 웃고 있는 꽃이 저를 반기는 듯 합니다. 아...이노마.. 내가 여기에 얼마나 오고 싶었는지 아니! 기대 기대 중이얌!





너무나 깔끔한 수족관으로 가는 길. 유명한 곳인 만큼 정말 멋집니다. 길도 너무 깔끔하고 멋진 꽃길이 기분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줘요!





에버랜드의 화원 느낌이 나기도 하는 이곳은 츄라우미 수족관으로 가는 길목의 정원! 꽃만 보고가도 아쉽지 않을 정도로 잘 만들어놨어요.





이곳에서도 시사는 함께 합니다. 컬러가 너무 예쁜 바람개비들~ 





일본인 단체 고딩 관람객들은 단체사진을 찍기 바쁘더라구요. 수학여행을 온 듯한느낌.... 아..일본은 이런곳으로 수학여행을 오는군요.





꽃으로 만든 문어 아저씨! 문어 뿐 아니라 오징어, 물고기 등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정원에 꽃으로 둔갑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츄라우미 수족관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주변 바다는 거대한 난류/흑조, 산호초, 난세이제도의 동서쪽에 위치하는 심해 등 3개의 요소로 생물의 생태환경이 형성되었다고 하는데요. 그곳에서의 각종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츄라우미 수족관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바닷속으로 들어간다고 보시면 돼요. 진정한 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 티켓입니다. 성인은 1,800엔, 고등학생은 1,200엔 어린이는 무료입장이에요. 그리고 16시 이후에 입장하면 할인이 되는데 성인은 1,260엔, 고등학생은 840엔 입니다. 시간 확인하셔서 좀 늦게 가시 는 분들은 할인티켓으로 저렴하게 츄라우미 수족관을 즐기면 됩니다요!





저는 미리 할인티켓을 구매해서 갔지만 티켓 구매를 미리 하지 않은 분들은 자동 판매기에서 뽑으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개관 시간은 8시30분 부터 폐장시간은 하절기(3월~9월) 기준으로 20시에요. 츄라우미 수족관에 찾을 때에는 시간 챙기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ㅎㅎㅎ





티켓을 넣고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게 된 것은 불가사리. 이곳에서는 성개, 멍게, 불가사리 등등을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저는 징그러워서 만저보지 않았어요.(사실은 손닦기 귀찮아서..)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후회가..그냥 한번 만져볼껄....ㅎㅎㅎ





물고기들이 빠르게 움직여서 사진찍기 힘들었는데 이녀석은 느긋하게 쉬엄쉬엄 유유자적하게 물속을 헤엄쳐 다니고 있더군요. 징그럽게 생기긴 했지만 그래도 자꾸보니 기요미에요. 바로 눈앞에서 저에게 오는 것 같아서 신기하기만 합니다. 해양생물을 이리도 가까이 보다뉘!!!!!





나이가 꽤나 되실 것 같은 거북이님. 밖에서 사람이 쳐다보든 말든 우아하게 물속을 헤집고 다닙니다. 토끼 만나러 바쁘게 가시는듯!





엄청나게 큰 새우. 랍스터 말고 이렇게 큰 갑각류를 본 건 또 처음이네요.





아..귀여워라..노오란 지느러미가 돋보이던 물고기인데. 엄청빨라요.





이곳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에는 가양각색의 물고기들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해양 생물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어릴적 백과 사전에서 보던 물고기들이 다 모여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오면 더 좋을 듯..나중에 장가가면 아이들 데리고 꼭 와봐야 겠어요.





그리고 감동의 순간...이 장면을 보자마자. 우와..대박이다..대단하다..감탄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엄청나게 큰 수조에요. 세계에서 두번째 래요. 엄청 큰 고래상어들이 보이구요. 다수의 만타가오리, 참다랭어 등등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순간입니다. 





참다랑어때가 정말 너무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내리 쬐는 빛 과 함께 보니..더더욱 멋졌어요. 푸른 바다에 그냥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





이녀석은 고래상어지요? 최대 18m까지 자란다고 하는데 상어 뿐 아니라 지구상에 존재하는 물고기 중에서 가장 큰 놈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람들과 고래상어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 엄청 커요. 바다에서 만나면..정말..무서울듯... 그 크기에 그냥 바로 압도되어 버립니다. 멸종위기라고 하는데 이곳에서 잘 번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엄청난 크기에 놀라며 고래상어가 등장할때마다 셔터가 계속 터집니다.





정말 아름답고 신기하고 놀랍기만 합니다. 7,500㎥의 수량을 자랑하는 흑조의 바다 대수조! 평생 기억에 남을만큼 임팩트 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이곳 츄라우미 수족관에서는 고래상어 번식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요. 크기 때문에 복수사육이 곤란하게 여겨졌지만 세계 최대급 수조로 인해 세계 최초로 번식을 목표로한 복수 사육이 실현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고래상어가 위 사진의 놈 말고 또 있다는 이야기임!


고래상어 외에도 만타가오리도 있었는데 만타가오리는 가오리중에서 가장크다는 놈으로 가까이에서 보니..정말 엄청 컸습니다. 이런 거대한 해양생물들을 이리도 가까이 볼 수 있는 이곳은 축복의 땅입니다.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좋은 것은 함께 보는거니꽈! 자..보세요!








이곳 츄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 여행시 꼭 들르셔야 할 필수 코스 입니다. 오키나와 바닷속에 들어가지 않고 바닷속의 신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푸른 바다 그리고 다양한 바다 생물들. 아직도 그 거대한 수조앞에 섰을때의 웅장함과 거대함. 신비로움이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오키나와여행을 하게 된다면 다시 꼼꼼히 둘러보고 싶은 그런 곳이에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