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치형 네비게이션 or 매립형 네비게이션? 둘다 가능한 만도 VF200

디지털 뉴스

by [완소남] 2013. 11. 12. 16:47

본문

거치형 네비게이션 or 매립형 네비게이션? 둘다 가능한 만도 VF200

특별한 네비게이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시대에 네비게이션이 왠말이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과 전용 네비게이션은 또 다른 이야기. 전용 네비게이션이 있으면 확실히 편하단 말이죠. 이건 써본 분이라면 아실 겁니다. 네비게이션 사용중에 전화라도 오면? 사생활 보호가 안되요! 스마트폰 배터리도 그렇고...

만도에서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있는데 네비가 왜 필요해? 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특별한 네비게이션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거치형, 매립형 둘다 가능한 네비게이션 입니다. 모델명은 VF200




VF200의 가장 큰 특징은 거치, 매립이 둘다 가능하다는 것!
거치형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다가 매립 하고 싶으면 매립이 가능하다는 거죠. 매립! 그냥 하면 되지 매립 전용이 따로 있냐구요? 네. 있습니다.
그냥 차에다 때려 박는다고 다 매립이 아니라는 겁니다.
만도 VF200은 최대 30종 차량에 매립 가능한 트립 컴퓨터 포트를 지원합니다.




UI를 보면 깔끔합니다. 사용자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UI를 보여주고 있어요.
(트립 컴퓨터는 별매 입니다.)




거치형이 돈도 안들고 좋긴 하지만 매립을 하게 되면 정말 자동차 실내가 깔끔해 집니다. 매립할만해요. 일단 자금이 부족하면 거치형으로 쓰시다가 나중에라도 매립을 하시며 됩니다. 괜찮죠? ㅎㅎㅎ

그 외에 주요 특징으로 풀HD 동영상 재생 지원을 합니다. 좀 더 고화질의 영상을 자동차 안에서 즐길 수 가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8인치이고 CPU는 2.5GHz급 코어텍스 A5 입니다. 고성능 3D엔진(말리400)이 탑재되어 멀티태스킹도 잘되고 맵도 부드럽게 작동한다고 하네요.




운영체제는 윈도우즈 임베디드 컴팩트7 입니다. 예전 네비게이션들을 보면 윈도우CE가 주로 탑재되었는데 윈도우즈 임베디드 컴팩트7 은 모바일 제품을 위한 최신 운영체제라고 하네요. 윈CE 6.0대비 2배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누가뭐라해도 네비게이션의 핵심은 길을 잘 찾아 주는 것. 그러기 위해서 GPS 수신도 좋아야 하고 맵 구동도 빨라야 합니다. VF200에는 지니 3D맵이 탑재되어 실제와 같은 리얼 3D를 즐길 수 있구요. UI도 편리합니다.
(헌데 솔직히 맵은 처음에 어떤 맵을 썼냐가 관건인것 같아요. 아이나비 쓰던 사람은 아이나비가 편하고 지니 쓰던 사람들은 지니가 편하고~)




또 눈에 띄는 기능은 네비게이션 메인 런처에 집으로, 회사로 등의 바로가기 길찾기가 등록 된다는 것. 그리고 부팅 이미지를 사용자 맘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 모든 네비게이션들이 동일한 부팅 화면을 갖고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부팅화면을 바꿀 수 있다면! 이보다 더 네비게이션이 매력적일 순 없겠죠? ㅎㅎㅎ

내비게이션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거치or매립형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