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픽셀 스펙 및 가격 어떻게 될까?

디지털 뉴스

by admin- 2016. 10. 5. 10:29

본문

구글 픽셀폰 스펙 및 가격 어떻게 될까?

진정한 구글폰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픽셀폰이 출시됩니다.
그동안의 구글폰이라고 하면 넥서스 시리즈였는데 이는 레퍼런스 스마트폰으로 서드파티 업체에서 제작을 했던 제품 입니다. 당연히 제조 업체의 공식 로고도 스마트폰에 들어갔었고요. 그러나 이번 구글 픽셀은 다릅니다. 제조사 로고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구글이 디자인 및 제작에도 참여해 구글 로고만 들어갑니다.




구글 픽셀 스펙은?

픽셀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질문할 수 있는데요. 
뭘 해야하는지 이야기 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사용자를 도와줍니다. 시작은 OK! Google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저장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왜냐면 구글 포토에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이상 메모리 공간 부족으로 기존 사진 및 동영상을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야호~~
구글 픽셀에서는 사진, 동영사, 음악, 연락처, 텍스트 등의 데이터가 모두 안전하게 보호 됩니다.




카메라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광량이 부족한 야간 촬영시에도 빠르게 초점을 잡으며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디테일을 살리는 아름다운 사진 촬영이 가 능하다고 하네요.

구글 듀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화상 통화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iOS 제품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충전 단자는 USB-Type C 이며 15분 충전으로 7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타임을 보여줍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 누가이며, 디스플레이는 구글 픽셀은 5인치 픽셀 XL은 5.5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입니다.





카메라는 후면 123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이며 사용된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21, 램은 4GB, 내장메모리는 32GB / 128GB,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가지 이며 한정판으로 블루 컬러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픽셀 2770mAh, 픽셀 XL 3450mAh, 4G LTE / Wi-Fi 802.11 / 블루투스 4.2를 지원합니다.

픽셀, 픽셀 XL 가격은 얼마?

현재 국내 출시는 미정이며 가격은 해외 기준 픽셀 649달러(32GB), 749달러(128GB)
픽셀 XL 769달러(32GB), 869달러(1228GB) 입니다.

비싼 느낌이 있지만 구글의 하이엔드 제품이고 다양한 구글의 핵심 기능들이 담겨 있기에 안드로이 순정폰으로 사용하기에는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제한 사진 및 동영상 저장 기능도 마음에 들고요~

관련글 더보기